본문 바로가기

평화누리

"통일시대를 여는 즐거운 상상 파티" 함께 즐겨요!! (6/25. 금)




함께 즐겨요!! "통일시대를 여는 즐거운 상상 파티"

통일은 전문가들만 할 수 있는 얘기일까?
하긴... 너무 어려워서 가끔 무슨 말인지 모를 때도 있고,
때론 먼 얘기같이 느껴지기도 하는 건 사실이야.

그러지 말고 우리끼리 모여 앉아 커피 한 잔 하면서
각기 다른 빛깔의 통일빛 꿈을 뭉게 뭉게 띄워보는 건 어때?


한국전쟁 60주년, 6.15 남북공동선언 10주년 등 2010년 6월은 한반도 평화와 분단의 역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달이다. 그런 까닭에 올해 6월에는 통일과 평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다. 그 가운데 통일을 고민하는 청년들을 중심으로 특별한 파티가 준비되고 있다.

"통일 시대를 여는 즐거운 상상 파티”라고 이름 붙여진 이 행사는 제3회 사회선교포럼 차원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공의정치실천연대,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교회개혁실천연대, 새벽이슬, 성경적토지정의를위한모임, 성서한국, 통일시대평화누리 등의 기독 단체 외에 사랑의교회 대학부 연합통일선교팀 하누리, 동안교회 청년통일선교팀, (사)리더십코리아 통일전략팀 등의 청년 모임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일방적으로 듣는 강연 형식을 탈피하여 청중 모두가 동등하고 자유롭게 대화하며 집단지성을 통해 공통의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 “월드카페” 형식으로 진행된다. 주로 전문가들 중심으로 발언하고 청중들은 듣는 역할로만 참여하는 일반 행사와 달리 이 행사는 청중 모두가 주인이고 주체이다. 카페로 꾸며진 장소에서 전문가와 일반인, 기성세대와 청년세대가 동등하게 테이블에 마주 앉아 편안하게 커피를 마시며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대화한다. 그리고 아이디어와 아이디어가 만나 형성된 집단지성을 통해 공통의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내 일상 속에서 통일은 어떤 의미일까? 통일 시대를 열기 위한 창의적이고 새로운 운동 아이디어가 없을까? 이번 행사에서 대화하고자 하는 주제들이다. 참가 단체들은 이번 행사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선별해 향후 사업에 반영하여 구체적인 실천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계획이다.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계획하고, 실행하는 공동의 통일 운동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25일(금) 저녁 7시부터 사랑의교회 패밀리채플 아브라함홀(강남역 5,6번 출구)에서 진행되며, 통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 관련 문의 : 통일시대평화누리 최욱준 사무국장(010-2999-1221, chamcuj@hanmail.net) 

<통일 시대를 여는 즐거운 상상 파티>


● 일시 : 2010년 6월 25일 금요일 오후 7시

● 장소 : 사랑의교회 패밀리채플 아브라함홀(강남역 5,6번 출구)

● 참가단체 : 사랑의교회 대학부 연합통일선교팀 하누리, 동안교회 청년통일선교팀, (사)리더십코리아 통일전략팀, 공의정치실천연대,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교회개혁실천운동, 새벽이슬, 성경적토지정의를위한모임, 성서한국, 통일시대평화누리

● 주요 프로그램

◦ 통일 O.X 퀴즈
◦ 여는 상상 발표
◦ 월드카페 (집단지성 토론회)


● 문의 : 통일시대평화누리 최욱준 사무국장(010-2999-1221, chamcuj@hanmail.net)